아이패드 프로 4세대 구입했어요 | 언박싱, 사용후기, 아이패드 일러스트 디지털 드로잉 일상

iPad Pro 4세대 12.9
512GB
스페이스 그레이
사용하고 있던 아이패드 프로 9.7 용량이 꽉 차버려서 새로 구입했습니다.
원래 휴대하면서 작업을 많이 하는 편이라 작은 사이즈를 선호하는데
요즘은 주로 집에서만 작업을 하고 있으니 큰 사이즈로 구입했어요.


애플펜슬 2세대와 c타입 카드 리더기도 함께 구입(해야)했습니다.
아이패드 케이스는 ESR 제품이에요.



다 같이 주문을 8월 중순 쯤에 했었는데
아이패드만 이제야 도착했습니다.



다 같이 언박싱~
언박싱 일러스트로 새로운 아이패드 개시 했어요.

언박싱 영상과 언박싱 일러스트 드로잉 영상은 유튜브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링크 썸네일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언박싱 | 애플펜슬 2세대 | 프로크리에이트 그림 Procreate 색연필 일러스트 디지털 드로잉

프로크리에이트 Procreate 색연필 브러시로 그리는
손그림 느낌의 디지털 드로잉 영상이에요.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2.9 / 애플펜슬 2세대 (왼)
아이패드 프로 9.7 / 애플펜슬 (오)



이렇게 보니 화면 차이가 엄청나네요.
지금까지 3-4일 시용해 본 첫 느낌은 = 음량 대박쓰
그림 그리는 작업에 있어서는 = 크게 그리고 있음ㅋㅋㅋ
화면이 넓어져서 그리기 시원해져야 하는데 화면대비로 그림이 커지고 있음ㅋㅋ...나만 이럼?


펜슬의 그립감이 무척 좋아졌습니다.
애플펜슬 1세대는 무겁고 미끄럽고 조금만 그려도 손이 아팠는데
2세대는 보통 펜을 잡은 듯 불편감이 없고 손이 피로해지지도 않네요.
무게는 동일한 걸로 알고 있는데 아마도 무게 중심때문에 그런 듯.
때문에 펜슬은 별도의 케이스를 씌우지 않으려고 했는데...


언니가 펜슬케이스 선물해주고 직접 끼워줌.
조금 더 무거워지고 두꺼워졌는데 때는 안 탈 것 같아서 좋네요.


앞으로 새로운 아이패드로 그리는 디지털 드로잉 많이 기대해 주세요.


영화 <남매의 여름밤> 홍보 일러스트 작업했어요. work




영화 <남매의 여름밤>의 SNS 홍보 컨텐츠 일러스트를 작업했습니다.



 
<남매의 여름밤>은
여름 방학 동안 아빠와 함께, 할아버지 집에서 지내게 된 남매 옥주와 동주가 겪는 가족의 이야기 예요.


• SYNOPSIS •
방학 동안, 아빠와 함께 할아버지 집에서 지내게 된 남매 옥주와 동주,
그렇게 오래된 2층 양옥집에서의 여름이 시작되고
한동안 못 만났던 고모까지 합세하면서
기억에 남을 온 가족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저는 영화에 등장하는 2층 양옥집의 일러스트 작업을 했습니다.
 





초록이 무성한, 여름을 한껏 껴안은 예쁜 집으로 묘사하고 싶다는 생각으로 그려보았어요.

인스타그램을 최근 미니 일러스트 드로잉 영상을 위주로 업로드 하고 있었는데
좋게 봐주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소통하는 이웃분들도 생기고..
또 간간이 작업 제의도 들어오는 것이
뭐랄까... 오늘 패션 일러스트 일기를 매일 올리기 시작하던
이글루스 초창기 시절이 생각나더라고요.
아련한 옛추억이 오버랩 되면서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로 돌아간 그런 너낌..?

암튼..
좋은 영화와 함께할 수 있어서 행복했습니당.


• HOT ISSUE •
 
> 국내외 영화제를 사로잡은 오랫동안 기억될 수작
아주 영화적인 특별한 순간을 선사하는 올해의 MUST-SEE
 
> 전세계가 인정한 뉴웨이브, 주목해야 할 감독 윤단비
에드워드 양, 고레에다 히로카즈 등 아시아 거장들의 계보를 이을, 윤단비 감독의 섬세하고 사려 깊은 연출
 
> 어린 시절을 소환하는 마법 같은 시간
오래된 2층 양옥집에 들어서는 순간, 어린 시절의 기억들이 펼쳐지는 아름다운 찰나의 순간들
 
 
 
• CHARACTER •
 
“할아버지 집에 오니깐 좋지?”
아빠 병기 | 양흥주
 
“보고 싶으니깐 꿈에 나오는 거야”
고모 미정 | 박현영
 
“그러면… 날 좋아하는 게 아니겠지?”
누나 옥주 | 최정운
 
“우리가 싸운 적이 있었나?”
동생 동주  | 박승준
 
“좋을 대로 해”
할아버지 영묵 | 김상동






★★★★★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 4관왕
제49회 로테르담국제영화제 밝은미래상


 
 
• INFORMATION •
제       목    | <남매의 여름밤>
감독 / 각본   | 윤단비
출       연    | 양흥주, 박현영, 최정운, 박승준, 김상동
제       작   | 오누필름
배      급    | 그린나래미디어㈜
개       봉    | 2020년 8월 20일
러 닝 타 임   | 105분
관 람 등 급    | 전체 관람가
 

★★★★★
한국 영화계의 뉴웨이브, 올해의 MUST-SEE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 4관왕
한국영화감독조합상 - 시민평론가상 - 넷팩상 - KTH상
제49회 로테르담 국제영화제 밝은미래상
제45회 서울독립영화제 새로운선택상
제8회 무주산골영화제 대상, 뉴비전상
 
모두가 이 영화를 정말 좋아할 거예요
- ‘기생충’ 번역가 달시 파켓 –
 
관계와 감정의 핵심으로 직진하는 사려 깊은 초상화
- 로테르담국제영화제 –
 
오랫동안 기억될 한 편의 수작
- 무주산골영화제 –



오리온 이벤트로 간식 3종 세트 받았어요. 일상




오리온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했던 이벤트에 참가했다가 간식을 종류별로 엄청 받았어요.


이벤트에 당첨되어 보기는 처음ㅋ



이벤트 내용은 감자톡 과자를 소재로 푸드아트를 만드는 것이었어요.
저는 감자톡 그리기로 참여했어요.


평소 인스타그램에 간식이나 음식, 소품등 미니일러스트를 그려 올리는 중이라
그 날의 주제가 감자톡이었던 것 뿐이었는데...


세상에나!
이렇게나 많은 간식들을 받았습니다.(감자톡 아트로 받은 건데 감자톡만 빼고 다 옴ㅋ)
대박ㅋ
(2등에 당첨. 1등 상품은 에어팟프로였는데, 참가하면서도 에어팟은 있으니 간식이 더 좋겠다 하고 생각했었다는)


이 많은 걸 언제 다 먹나, 유통기한은 얼마나 되나....?!
걱정했던 게 우습기만 합니다.
집안 식구들이 전부 간식먹는 하마들이었거늘.
7월 말 쯤에 받았는데 지금은 이미 하나도 안 남아있는 상태.
믿어지지 않긔....




간식 하나, 둘 먹으면서 그림으로 그려 보았습니다.

먹고 싶은 순서가 아니라
그리고 싶은 순서대로 먹었다고나.





달달이 간식 별로 즐기지도 않는데
경쟁심으로 마구 먹은 거 이 나이에 실화냐.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는데
촉촉한 초코칩이 매우 맛있더라고요.
이 많은 간식들 중에 최애를 뽑으라면 단연코 촉촉한 초코칩입니다.
강추.


각 박스마다 들어있던 스티커도 꽤 만족스럽습니다.


넘 조앙...스티커 매니아는 웁니다.


먹다 남은 과자 봉지 여밈으로 최고.


아이패드 iPad pro 9.7
애플펜슬 1세대
프로크리에이트 Procreate 로 그리는
색연필 손그림 느낌의 푸드 일러스트 디지털 드로잉 영상은
유튜브에 업로드 했어요.
링크 썸네일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 Procreate 그림 - 색연필 브러쉬로 간식 일러스트 디지털 드로잉 (꼬북칩, 마이구미, 닥터유)


1. 닥터유 에너지바
2. 꼬북칩
3. 마이구미
링크 썸네일

*Draw with me*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 Procreate 그림 - 과자, 간식 일러스트 색연필 브러쉬로 디지털 드로잉

1. 촉촉한 초코칩
2. 미쯔




아이패드 그림으로 알아 본 아이스바 모음 일상




요즘 귀여운 패키지 그림 그리기를 즐기고 있는데
여름이니까 아이스바 패키지를 모아서 그려보았다.
패키지 자료 찾으면서 보니
내가 몰랐던 신박한 아이스바가 많더라.
눈에 띄면 꼭 먹어보고 싶은 아이스바들을 모아 봄.

1. 붕어싸만코 

붕어빵 모양의 아이스바 그리기가 꽤 재밌었다.
붕어싸만코는 떡이 들어간 종류 하나만 알고 있었는데
여러가지 맛이 있더라.
녹차, 초코, 밤




녹차 붕어싸만코가 괜츈할 듯!

2.수박바

수박바도 여러가지.
빨간부분과 초록부분 비율에 따라 반반 수박바, 거꾸로 수박바가 있음.



3. 스크류바, 죠스바
아이스바 모양이 그리기에 재밌게 생겨서 골라본 둘.


죠스바, 스크류바, 수박바가 합체된 아이스바 발견!


죠크박.
ㅋㅋㅋ이름 대박 신박 ㅋㅋ
스크류바 모양에 죠스바 바디에 수박바 속의 죠크박.

4.빵빠레

그리기 복잡한 걸 그리고 싶었는데 의외로 제일 간단했던 빵빠레.


흑임자 빵빠레가 있다는데
흑임자+아이스크림은 언제나 옳지.




이상,
패키지 그림 그리기로 알아 본 아이스바 종류 모음이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로 색연필 손그림 느낌 디지털 드로잉 영상은
유튜브에 업로드 했어요.
링크 썸네일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 Procreate 일러스트 - 색연필 브러쉬로 아이스크림 음식 그림 디지털 드로잉

iPad Procreate 색연필 브러쉬 푸드 일러스트레이션 드로잉 영상입니다,
즐감~

수박 제품들을 모아봤다. 오늘의 패션




여름을 맞이해서 수박 관련 제품들이 뭐가 있을까 찾아보았다.
내가 몰랐던 신박한 제품들이 꽤 있더라.



1. 오예스 수박
오예스가 은근 여러가지 맛이 있는 듯.
수박 맛까지 있는 줄은 이번에 처음 알았다.
예전에 미숫가루 오예스는 오리지널과 별반 차이가 없어서 약간 실망스러웠었는데,
수박 맛은 과연 어떨지 궁금함.



수박 맛 오예스 그리기.gif



2. 따순기미 수박식빵
수박 맛 빵이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은 했었지만
이렇게 전문적인 수박빵 브랜드가 있을 줄은 몰랐다며.
따순기미라는 수박 식빵을 전문으로 판매하는 업체가 있더라.
맛도 수박 맛일지 궁금하다.
모양이 너무 예뻐서 그림 그리기에도 너무 재밌었다.




3. 수박 요구르트
한국야쿠르트에서 신제품으로 나왔다는 수박 요구르트, 그랜드 수박.
요구르트가 수박 맛이라니 상상이 안감.
맛있다는 후기를 듣긴 해서
눈에 띄면 사먹어 보고 싶다.



4. 수박 젤리
젤리를 별로 안 즐겨서
그 흔한 하리보 곰돌이 젤리도 안 먹지만
이 수박 젤리라면 당장 먹고 싶구나.
어쩐지 익숙한 수박맛 간식의 젤리 버전일 것 같다.


5. 수박 시리즈의 마지막은 수박 가방.
플라잉 타이거 코펜하겐에서 수년 전에 구입한 수박 모양 핸드백.
보자마자 너무 귀여워서 똘이 산책 가방으로 쓰자며 구입했었다.
여름에 메고 나갈 때마다 사람들한테 한마디 씩은 꼭 들었던ㅋㅋ
임팩트 강한 가방이다. ㅋㅋㅋ
지금은 인테리어 소품으로 방구석에 놓여져 있음.



이상,
여름맞이 수박 시리즈 모음이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로 그리는
색연필 손그림 느낌의 디지털 드로잉 영상도 업로드 했어요.

링크 썸네일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 일러스트 강좌 - 수박 제품 음식 그림 색연필 브러쉬로 디지털 드로잉

이번 영상엔 간단한 프로크리에이트 procreate 튜토리얼이 추가 되었습니다.
즐감해 주세요~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