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프로 4세대 구입했어요 | 언박싱, 사용후기, 아이패드 일러스트 디지털 드로잉 일상



iPad Pro 4세대 12.9
512GB
스페이스 그레이
사용하고 있던 아이패드 프로 9.7 용량이 꽉 차버려서 새로 구입했습니다.
원래 휴대하면서 작업을 많이 하는 편이라 작은 사이즈를 선호하는데
요즘은 주로 집에서만 작업을 하고 있으니 큰 사이즈로 구입했어요.


애플펜슬 2세대와 c타입 카드 리더기도 함께 구입(해야)했습니다.
아이패드 케이스는 ESR 제품이에요.



다 같이 주문을 8월 중순 쯤에 했었는데
아이패드만 이제야 도착했습니다.



다 같이 언박싱~
언박싱 일러스트로 새로운 아이패드 개시 했어요.

언박싱 영상과 언박싱 일러스트 드로잉 영상은 유튜브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링크 썸네일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언박싱 | 애플펜슬 2세대 | 프로크리에이트 그림 Procreate 색연필 일러스트 디지털 드로잉

프로크리에이트 Procreate 색연필 브러시로 그리는
손그림 느낌의 디지털 드로잉 영상이에요.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2.9 / 애플펜슬 2세대 (왼)
아이패드 프로 9.7 / 애플펜슬 (오)



이렇게 보니 화면 차이가 엄청나네요.
지금까지 3-4일 시용해 본 첫 느낌은 = 음량 대박쓰
그림 그리는 작업에 있어서는 = 크게 그리고 있음ㅋㅋㅋ
화면이 넓어져서 그리기 시원해져야 하는데 화면대비로 그림이 커지고 있음ㅋㅋ...나만 이럼?


펜슬의 그립감이 무척 좋아졌습니다.
애플펜슬 1세대는 무겁고 미끄럽고 조금만 그려도 손이 아팠는데
2세대는 보통 펜을 잡은 듯 불편감이 없고 손이 피로해지지도 않네요.
무게는 동일한 걸로 알고 있는데 아마도 무게 중심때문에 그런 듯.
때문에 펜슬은 별도의 케이스를 씌우지 않으려고 했는데...


언니가 펜슬케이스 선물해주고 직접 끼워줌.
조금 더 무거워지고 두꺼워졌는데 때는 안 탈 것 같아서 좋네요.


앞으로 새로운 아이패드로 그리는 디지털 드로잉 많이 기대해 주세요.


덧글

  • Mirabell 2020/09/16 00:02 #

    이전 그림들도 참 아기자기해서 보기 좋았는데 아이패드 프로 4세대로 넘어오셨군요... 이번에는 어떤 그림을 그리실런지... 기대됩니다.

    남매의 여름밤 포스팅 보면서도 감탄했는데 같은 기기를 쓰는데도 어쩜 이렇게 차이가 나는걸까요... ㅋㅋㅋ;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